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요즘 본업 외에 추가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부업의 종류는 참으로 다양한데요 그중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 애드센스 라는게 있습니다. 부업을 통해 추가로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애드센스 신청하기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란?

애드센스는 구글 광고 플랫폼을 뜻합니다.  정보를 찾아 인터넷 검색을 하면 각종 사이트 또는 블로그들이 나오는데 글 중간이나 상단, 하단, 사이드에 배너 형식으로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본적이 있을 텐데요.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 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여 나만의 공간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원하는 위치를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독성을 해칠 이유도 없고 잘만 한다면 부업으로서의 가치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애드센스를 해야되는 이유

초기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내가 원하는 글을 쓰며 수익도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광고 수익도 타 플랫폼에 비해 높은 편이라 실제로 부업으로 시작했다가 본업으로 바꾼 사람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인터넷이란 특성 때문에 원하는 컨텐츠를 발행만 해둔다면 본인이 삭제하기 전까지 검색에 노출되기 때문에 지속적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고시

다만 아무나 애드센스 구글 플랫폼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본인 블로그나 사이트에 유용한 글 또는 정보가 있다면 그 다음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하기를 통해 사이트를 등록 하여 심사를 받게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심사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애드고시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 에서는 뚜렷한 심사 기준을 두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유용한 글 , 유용한 정보, 양질의 글을 작성하고 신청하고 심사를 기다리는데요. 사실 무의미한 짜집기 글이 아니라면 승인 조건에 유리한 건 사실 입니다. 

애드센스 신청 하기

먼저 애드센스를 신청 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 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이 없다면 미리 만들어 놓고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 한 후 애드센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한 뒤 애드센스 시작을 위해 요구하는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후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연결 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위해 애드센스에서는 코드를 제공하는데요. 이 코드를 블로그 또는 사이트 html – <head></head> 사이에 입력하면 사이트 연결이 완료가 됩니다. 이후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추가하여 심사를 기다리면 추후 애드센스 에서는 사이트에 대해 심사 여부 결정을 메일로 알려줍니다. 심사 기간은 보통 한달 내로 결정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 됐다면 이제부터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해야 되는데요.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를 설정해야 됩니다. 광고 단위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인아티클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가 있는데 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많이 활용 합니다. 또한 애드센스 자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자동 광고가 있는데 전면 광고, 앵커 광고, 사이드 레일 광고는 애드센스 에서 제공 하기 때문에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이 끝났다면 광고에 관한 광고 코드가 나오는데요. 광고 코드를 내가 원하는 위치에 복사하여 게재하면 광고가 송출 됩니다. 단. 블로그 형태가 html 수정이 가능한 블로그만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이제 내 컨텐츠에 광고가 삽입되어 송출이 된다면 수익이 발생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내 컨텐츠를 보는 사람이 존재해야 광고도 송출되고 클릭이 발생되어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장사를 시작했는데 손님이 없다면 당연히 수익도 발생되지 않겠죠. 

글을 노출하는 방법

모든 준비가 완료 됐다면 이제 내가 발행한 글을 노출을 해야 됩니다.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한 분들은 본인이 발행한 컨텐츠를 상위 노출 시키는데 일가견이 있을 텐데요. 그만큼 노하우가 쌓였기 때문에 상위 노출이 가능 한것 입니다. 블로그 운영이 처음 이라면 아무 글이나 조금 씩 발행하여 글쓰는 방법을 터득 하세요. 

아이들이 처음에는 뒤집다가 점점 일어서고 걷고 뛰는 것처럼 블로그도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고 미흡한 글이더라도 천천히 발행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나중에는 점점 글쓰는 방법을 분명 터득 합니다. 

추가로 편법을 사용하는 건 분명 추후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같은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 제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 까지의 노력이 물 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작성하여 방법을 터득한다면 부업이 아닌 본업까지 갈 수 있을꺼라 생각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